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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09월
[오늘의 출첵미션]
  • 우리는 하나~기술사( 매일 용어반복과 마법지 위치파악을 병행해야 합격이 빨라집니다.)출첵도 동참해보고 학원스터디도 후회없이 적극적으로 해보시면 어느새 합격을 합니다. 참여도 안하고 열심히 안하고 합격은 없습니다. 좀 더 간절해세요'간절해지면 합격합니다. 
  •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오늘의 출첵멤버 :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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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4등

    김대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10.17 07:06
  • 33등

    이호진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10.07 09:02
  • 32등

    원성묵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29 00:54
  • 31등

    김대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24 07:07
  • 30등

    박광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20 13:39
  • 29등

    이정환

    트래피컬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챙성이라고 한다.
    09.20 11:06
  • 28등

    김민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직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9 14:02
  • 27등

    김부경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을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8 13:33
  • 26등

    김대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8 06:48
  • 25등

    김양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으로,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기 하는 견인능력이다.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오프로드)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럭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22:39
  • 24등

    황진희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호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09.17 22:35
  • 23등

    정관희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22:30
  • 22등

    장성열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22:02
  • 21등

    김동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럭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추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20:40
  • 20등

    김성민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생성이라고 한다.
    09.17 17:54
  • 19등

    이민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생성이라고 한다.
    09.17 17:31
  • 18등

    이지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16:51
  • 17등

    강 대 현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15:45
  • 16등

    장성열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13:27
  • 15등

    박승철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lity)이라고 한다.
    09.17 13:06
  • 14등

    권용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12:17
  • 13등

    양광실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11:41
  • 12등

    권택영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11:25
  • 11등

    김대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9:52
  • 10등

    정태윤

    우리는 하나~기술사(매일 용어반복과 마법지 위치파악을 병행해야 합격이 빨라집니다.)출첵도 동참해복느 학원스터디도 후회없이 적극적으로 해보시면 어느새 합격을 합니다.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령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9:50
  • 9등

    이지선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8:25
  • 8등

    조한석

    우리는 하나~기술사( 매일 용어반복과 마법지 위치파악을 병행해야 합격이 빨라집니다.)출첵도 동참해보고 학원스터디도 후회없이 적극적으로 해보시면 어느새 합격을 합니다. 참여도 안하고 열심히 안하고 합격은 없습니다. 좀 더 간절해세요'간절해지면 합격합니다.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8:00
  • 7등

    박상진

    우리는 하나~기술사( 매일 용어반복과 마법지 위치파악을 병행해야 합격이 빨라집니다.)출첵도 동참해보고 학원스터디도 후회없이 적극적으로 해보시면 어느새 합격을 합니다. 참여도 안하고 열심히 안하고 합격은 없습니다. 좀 더 간절해세요'간절해지면 합격합니다.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7:56
  • 6등

    안기철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 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7:18
  • 5등

    김대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6:58
  • 4등

    박성범

    트래피컬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허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6:45
  • 3등

    장성열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gg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6:00
  • 2등

    백종엽

    우리는 하나
    09.17 00:45
  • 1등

    안희라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 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 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 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행 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 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9.17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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