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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2월
[오늘의 출첵미션]
  •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오늘의 출첵멤버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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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0등

    박성훈

    [동영상A조] 트래커빌리티는 차량 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 road) 통과 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11.18 10:22
  • 69등

    이정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03.09 11:55
  • 68등

    황성일

    1.트래피커비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 장비주행상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3.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03.01 11:08
  • 67등

    최종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역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데 지반관접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7 08:25
  • 66등

    박소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 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과넘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라고 한다.
    02.25 13:15
  • 65등

    김순규

    트레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lity)이라고 한다.
    02.24 18:05
  • 64등

    김정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흑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4 10:03
  • 63등

    김재웅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4 07:46
  • 62등

    표현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향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정하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 한다.
    02.24 06:43
  • 61등

    송보근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4 06:42
  • 60등

    백종엽

    우리는 하나~
    02.23 22:58
  • 59등

    이승덕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22:23
  • 58등

    박승열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22:05
  • 57등

    김의현

    <열공불패 10조> 1) Trafficability란 건설기계의 주행성을 말하는것으로 건설기계 장비의 현장에서의 주행성능을 확보하기 위한 지표이다. 2) 차량통행을 위한 흙의 능력이며, 파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3)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4)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늘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02.23 21:35
  • 56등

    박지원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20:16
  • 55등

    정윤재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9:46
  • 54등

    방경주

    [트래피커빌리티] 1)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장비 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쳔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3)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8:39
  • 53등

    노진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함으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 통고 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7:28
  • 52등

    우제권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 통과성는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 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7:24
  • 51등

    기호정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6:59
  • 50등

    신성은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6:14
  • 49등

    강 대 현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잔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6:11
  • 48등

    장성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4:57
  • 47등

    김병욱

    트래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02.23 14:39
  • 46등

    박정일

    [하이패스 7조] Trafficability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4:07
  • 45등

    김신경

    1.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Cone지수로서 판단한다. 3.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레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생성이라고 한다.
    02.23 13:32
  • 44등

    신동섭

    트래피컬맅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자량을 지지하는 흑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 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행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3:29
  • 43등

    최상훈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 차향의 야지(Off-the-Road) 통과 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 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lity)이라고 한다.
    02.23 12:38
  • 42등

    이원학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2:28
  • 41등

    이승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2:23
  • 40등

    정지원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 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2:13
  • 39등

    이효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2:13
  • 38등

    이경섭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1:46
  • 37등

    김병규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0:08
  • 36등

    황현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10:01
  • 35등

    김남희

    <열공불패 10조>트래피커빌리티(Trafficability)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중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쳔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02.23 09:32
  • 34등

    백선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e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09:29
  • 33등

    김대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02.23 09:22
  • 32등

    반의진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써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 (Trafficabilty)이라고 한다."
    02.23 09:12
  • 31등

    강태혁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라고 한다.
    02.23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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