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학원강의
  • 온라인강의

    강의업로드

  • 교재안내
  • 합격현황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게시판

HOME>학습게시판>학습게시판

2021년 01월
[오늘의 출첵미션]
  • (출첵은 합격의 Base line)
    •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오늘의 출첵멤버 : 10

더보기
  • 38등

    이철호

    빌딩풍(buildim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하거나 풍속이 2배이상으로 빨라지기도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아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 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극강하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12.09 16:32
  • 37등

    최훈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12.03 23:22
  • 36등

    백선환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27 10:35
  • 35등

    표현수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으로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12 12:49
  • 34등

    이정환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이사응 ㅣ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전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01.12 10:14
  • 33등

    김진영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세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01.09 01:02
  • 32등

    이건희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의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리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상태가 된다.
    01.08 10:50
  • 31등

    최민기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지상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22:58
  • 30등

    안영운

    빌딩풍(buil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소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01.07 22:49
  • 29등

    강태혁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21:16
  • 28등

    방경주

    [빌딩풍] 1)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땨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2)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이다.
    01.07 19:25
  • 27등

    강 대 현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01.07 16:21
  • 26등

    장성우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16:04
  • 25등

    김신경

    1.Building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지상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가너나 풍속이 2배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은는 무풍상태가 된다. 2.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라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가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그이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3.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01.07 15:24
  • 24등

    김헌수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느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13:54
  • 23등

    최종기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족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떼도 잇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장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족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상태가 된다.
    01.07 13:09
  • 22등

    정영민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01.07 13:05
  • 21등

    김의현

    <열공불패 10조> 1)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발생하는 강풍(소용돌이)으로 커튼월 공사에서 풍동시험시 풍력, 풍압, 풍환경(Wind Environmental Test)시험을 통해 예측하여 빌딩풍이 최소화가 되도록 설계조건을 찾는다. 2) 빌딩풍으로 인해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13:04
  • 20등

    김기호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혀낭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12:13
  • 19등

    최아윤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11:41
  • 18등

    박정일

    [하이패스 7조]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11:16
  • 17등

    황성일

    1.빌딩풍은 고층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150m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는 바람이 일정한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하거나 풍속이2배이상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아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라가거나 전선이 끊어질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공해로 나타난다 2.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3.지상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한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하거나 풍속이 2배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의 상태가 된다
    01.07 10:43
  • 16등

    김용운

    빌딩풍은 고층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는 바람이 일정한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하거나 풍속이 2배이상 빨라자가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라가거나 전선이 끊어질떄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한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의 상태가 된다.
    01.07 10:22
  • 15등

    강택선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10:09
  • 14등

    황현석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01.07 10:00
  • 13등

    김명재

    1) 빌딩풍(Building Wind)는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2)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이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3)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09:35
  • 12등

    김용현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01.07 08:43
  • 11등

    이수길

    1)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세서는 바람이 일정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2)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고 고층빌딩이 밀집한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3)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4)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01.07 08:29
  • 10등

    이동현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라거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쇼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서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01.07 08:03
  • 9등

    심재관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07:59
  • 8등

    김진하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금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가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07:10
  • 7등

    김철수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 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느 무풍상태가 된다
    01.07 07:09
  • 6등

    오충훈

    빌딩풍은(building wind)운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ㅠ하며ㅠ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날아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품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이다. 지상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ㅠ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01.07 05:26
  • 5등

    김대식

    <감사합니다>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01:31
  • 4등

    기호정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리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럿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 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00:46
  • 3등

    정호영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00:46
  • 2등

    임종팔

    빌딩풍(building wind)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局地的)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風害)이다. 지상 150미터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빨라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無風) 상태가 된다.
    01.07 00:29
  • 1등

    강민규

    <열공불패 10조> 빌딩풍은 고층빌딩 사이에 일어나는 풍해, 지상 150m 이상의 빌딩이 건립되면 상공에서는 바람이 일정 방향으로 불어도 아래쪽에서는 바람이 빌딩의 주위에서 소용돌이치고 급강하 하거나 풍속이 2배 이상으로 빠랄지기도 하며 때로는 무풍상태가 된다. 이 때문에 간판이나 지붕이 날려가거나 전선이 끊어질 때도 있다. 또 연기나 배기가스가 소용돌이 현상으로 지상에 흘러서 국지적인 대기오염이 발생하여 고층빌딩이 밀집한 대도시의 새로운 도시공해로 나타난다.
    01.07 00:01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