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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6월
[오늘의 출첵미션]
  •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오늘의 출첵멤버 :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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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7등

    박성훈

    [동영상A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 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다.
    11.13 09:49
  • 66등

    이삭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26 23:45
  • 65등

    김재웅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8 22:42
  • 64등

    방경주

    [트래피커빌리티] 1)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3)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dlfkrh gksek. 4)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자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6 18:01
  • 63등

    류경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5 14:16
  • 62등

    김내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lity)이라고 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5 11:22
  • 61등

    강도형

    <열공불패10조> 트래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해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이라고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5 00:01
  • 60등

    한종협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 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 (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23:35
  • 59등

    이혁재

    트래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향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번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양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7:11
  • 58등

    장민규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7:00
  • 57등

    정원범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4:47
  • 56등

    임종팔

    <원패스1조>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49
  • 55등

    이다은

    [올패스9조]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24
  • 54등

    강 대 현

    트래피커빌리티(Trafficability)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19
  • 53등

    안승욱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가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11
  • 52등

    이지형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09
  • 51등

    박정일

    [하이패스7조] Trafficability(주행성)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02
  • 50등

    강동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2:10
  • 49등

    금기호

    트래피커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생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2:08
  • 48등

    고태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챠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방법으로 판단하기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 하다.
    06.14 11:44
  • 47등

    최승희

    트래피커빌리리는 차량통해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짖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하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려긍ㄹ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57
  • 46등

    이동현

    [퍼스트A조] Traffic-ability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 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계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랴으이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 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47
  • 45등

    이수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하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23
  • 44등

    김영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rn)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떄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10
  • 43등

    이건희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01
  • 42등

    이민섭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46
  • 41등

    황현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46
  • 40등

    한재원

    [아키토B] Trafficability - 트레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코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_the- Road)통과서능과 자겅ㅂ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38
  • 39등

    김병규

    1. Trafficability란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3.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장비주행성이라고 한다. 4.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9
  • 38등

    김호준

    [퍼스트A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셩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7
  • 37등

    김설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3
  • 36등

    김정호

    [올패스9조]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1
  • 35등

    허찬

    [트래피커빌리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50
  • 34등

    조기상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46
  • 33등

    최영민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지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해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45
  • 32등

    한원준

    <열공불패10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09
  • 31등

    양시천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01
  • 30등

    김성연

    [퍼스트A]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s)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7:59
  • 29등

    김진영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7:57
  • 28등

    정상현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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