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A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 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다.
11.13 09:49
이삭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26 23:45
김재웅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8 22:42
방경주
[트래피커빌리티]
1)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3)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dlfkrh gksek.
4)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자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6 18:01
류경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5 14:16
김내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lity)이라고 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5 11:22
강도형
<열공불패10조> 트래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해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이라고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5 00:01
한종협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 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 (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23:35
이혁재
트래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향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번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양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7:11
장민규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7:00
정원범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4:47
임종팔
<원패스1조>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49
이다은
[올패스9조]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24
강 대 현
트래피커빌리티(Trafficability)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19
안승욱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가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 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11
이지형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09
박정일
[하이패스7조]
Trafficability(주행성)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3:02
강동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2:10
금기호
트래피커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생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2:08
고태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챠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방법으로 판단하기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 the 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 하다.
06.14 11:44
최승희
트래피커빌리리는 차량통해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짖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하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려긍ㄹ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57
이동현
[퍼스트A조] Traffic-ability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 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계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랴으이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 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47
이수길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하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23
김영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rn)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떄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10
이건희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10:01
이민섭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46
황현석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46
한재원
[아키토B] Trafficability - 트레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코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_the- Road)통과서능과 자겅ㅂ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38
김병규
1. Trafficability란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2.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3.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장비주행성이라고 한다.
4.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9
김호준
[퍼스트A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셩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7
김설휘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3
김정호
[올패스9조]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9:01
허찬
[트래피커빌리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50
조기상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 (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46
최영민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지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해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45
한원준
<열공불패10조>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09
양시천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8:01
김성연
[퍼스트A]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s)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7:59
김진영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06.14 07:57
정상현
트래피커빌리티는 차량통행을 지지하는 흙의 능력이며, 차량을 지지하는 흙의 지지력과 차량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견인능력이다.
장비주행성은 표면층의 점착력과 전단저항에 비례하므로 간편한 방법으로 판단하기 위해 콘(cone)관입시험을 통하여 지지력을 콘 지수로서 판단한다.
건설차량의 야지(Off-the-Road) 통과성능과 작업능력을 크게 지배하기 때문에 지반관점에서 차량의 통과 능력을 주행성(Trafficability)이라고 한다.
콘 지수가 크면 차량의 주행이 용이하고, 콘 지수가 작은 지반은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