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학원강의
  • 온라인강의

    강의업로드

  • 교재안내
  • 합격현황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게시판

HOME>학습게시판>학습게시판

2018년 04월
[오늘의 출첵미션]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오늘의 출첵멤버 : 19

더보기
  • 31등

    박종환

    [하이패스7조]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을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목재에서 배출되느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 표명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로 부름)를 목제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꽂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ㅉ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줌으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목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 붕산 황산암보늄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요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슬르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증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찬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 멜라민 등의 아미노게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30 13:58
  • 30등

    서영찬

    [열공불패 10조]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7 22:41
  • 29등

    강 대 현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 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 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 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 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꽂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 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불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서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 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04],0-붕산(H3B03),황산암모늄[(NH4)2S0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서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 부터의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7 16:56
  • 28등

    황동헌

    [아키토-B Dream_Up][우리는 하나~]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복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 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베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7 14:58
  • 27등

    박정일

    [불4조]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23:40
  • 26등

    오민석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 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O-붕산(H3BO3),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 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단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티오요소,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7:32
  • 25등

    민경소

    [스파르타3조]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황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꼿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을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멜라민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6:25
  • 24등

    김재은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단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서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6:16
  • 23등

    이창수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HPO4],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서 목재의 홰ㅣ층에 형성된 탄화증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활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5:57
  • 22등

    김정석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5:24
  • 21등

    이희규

    화재가 발생하였을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화학약물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하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제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와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재 라고 부름)를 목제애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 도료가 있다.
    04.26 14:01
  • 20등

    심종수

    [스파르타3조 합격타이밍]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 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에 내화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다.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 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 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활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에는 요소, 티오요소, 멜라민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3:13
  • 19등

    김미지

    [불4조]화재가 발생하였을때 목재가 타는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줌으로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o-붕산(H3BO3),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멜라민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2:10
  • 18등

    이정환

    화재가 발생하였을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랼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 목재는 더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의 열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릐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되낟.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1:56
  • 17등

    민형기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1:21 15등최연순화재가 발생하였을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약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 목재는 더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것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가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운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9:51 14등장동혁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영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1:37
  • 16등

    정호진

    [1조 다이렉트 기술사]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11:21
  • 15등

    최연순

    화재가 발생하였을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약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 목재는 더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것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가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운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9:51
  • 14등

    장동혁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영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9:25
  • 13등

    백선환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줌으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회석시켜 줌으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8:51
  • 12등

    고민성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번쨰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 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줌으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8:49
  • 11등

    고영석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쵝 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신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사 타지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로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으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 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활을 하게된다. 내화도로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8:43
  • 10등

    이경록

    [열공불패 10조] 목재의 내화는 화재가 발생하였을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지연할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나녕처리 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단계에서 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낯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 목재는 더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1.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2.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주므로서 도막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3.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인 산수소2암모늄(NH4)2HPO4, 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겅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젖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활을 하게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8:09
  • 9등

    변재욱

    [마법5조]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 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o-붕산(H3Bo3),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은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우리는 하나~
    04.26 06:45
  • 8등

    김진하

    [마법5조]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6:38
  • 7등

    이정원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6:20
  • 6등

    백종엽

    우리는 하나
    04.26 06:08
  • 5등

    임재철

    <불4조>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호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 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처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 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으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난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1:34
  • 4등

    백종엽

    우리는 하나
    04.26 00:18
  • 3등

    조현석

    [스파르타3조 또바기]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0:13
  • 2등

    방승호

    [스파르타3조 Scale Up]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0:04
  • 1등

    김승철

    [3조]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목재가 타는 것을 방지하거나 늦출 목적으로 압력을 가하여 목재섬유 내부에 특수 화학약품을 주입시킨 목재를 난연처리목재라고 한다. 난연처리를 통해 화재 상황에서 화염의 확산을 지연시키고, 목재에서 발생되는 연기의 양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처리는 화재의 초기 단계에서방출되는 열량을 줄여 목재의 내화성능을 향상시킨다. 화염에 노출되었을 때, 목재에서 배출되는 가연성 휘발물질의 양을 줄여,목재표면에서 화염이 확산되는 속도를 늦춘다. 외부의 화염이 제거되면, 난연처리목재는 더 이상 타지 않는다. 목재의 내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내화제(방화제, 난연제 또는 방염제라고 부름)를 목재에 주입하여 목재가 가열된 경우 불꽃이 일어나지 않으면서 탄화되도록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발포성 내화도료를 도포하여 목재의 가열된 부분의 도막이 해면상으로 부풀어 오르게 하여 화염에 대한 차단층을 만들어 주므로써 도막 내부에 있는 목재로의 열 전달을 방해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모르타르로 피복 내화약제 인산수소2암모늄[(NH4)2HPO4], o-붕산(H3BO3), 황산암모늄[(NH4)2SO4] 등이 이용되고 있다. 이들 약제의 내화작용은 매우 복잡한 화학반응에 의해 이루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내화약제는 발화점보다 낮은 온도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이들 약제는 연소 초기단계에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희석시켜 주므로써 연소과정을 지연시키게 된다. 이런 과정중에 목재의 외층에 형성된 탄화층이 목재 내부로의 계속적인 열 전달 및 목재 내부로부터의 계속적인 가연성 가스 방출에 대한 차단층 역할을 하게 된다. 내화도료 요소, 티오요소(thiourea), 멜라민 등의 아미노계 합성수지에 인산계 화합물을 첨가한 발포성 내화도료와 붕사 등을 첨가한 비발포성 내화도료가 있다.
    04.26 00:01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