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학원강의
  • 온라인강의

    강의업로드

  • 교재안내
  • 합격현황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게시판

HOME>학습게시판>학습게시판

2018년 04월
[오늘의 출첵미션]
  •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오늘의 출첵멤버 : 19

더보기
  • 24등

    이희규

    잠점기준제한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및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 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 기준에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5.03 09:56
  • 23등

    임종명

    잠정기준제는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5.02 14:27
  • 22등

    박종환

    [하이패스7조]잠정기준제란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시방기중등에 반여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동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히 등 심의를 거쳐 잠정깆ㅇ으로 채택하면 공사는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난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에는 설게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중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룰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한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용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30 13:39
  • 21등

    황동헌

    [아키토-B Dream_Up][우리는 하나~]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이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30 09:43
  • 20등

    안성옥

    새로 개발된 공법, 대료등이 설계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창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비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신공법의 활요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구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30 08:47
  • 19등

    고영석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등이 설계 시방기준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환화한 제도이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 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갈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요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달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 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줄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중이다.
    04.30 07:22
  • 18등

    강 대 현

    새로 개발된 공법,재료 등이 설계.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이다. 위원회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 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신기술,특허,R&D 성과 등의 발정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9 12:39
  • 17등

    박정일

    [불4조] 잠정기준제 :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23:23
  • 16등

    김재은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20:45
  • 15등

    김진하

    [마법5조]새로 개발된 공법.재료 등이 설계.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이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되면 공사나 구맥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닺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16:02
  • 14등

    이정환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시바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이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패기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구지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랜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12:58
  • 13등

    신성은

    [불4조]새로 개발된 공법.재료 등이 설계.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이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되면 공사나 구맥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닺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11:40
  • 12등

    한규빈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등이 설계.시방기준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하한 제도다. 위원회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신공법의 활용 기피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특히R&D성과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등 선진국에서 운영중이다
    04.28 11:10
  • 11등

    민경소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등이 설계.시방기준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하한 제도다. 위원회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신공법의 활용 기피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특히R&D성과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등 선진국에서 운영중이다.
    04.28 10:34
  • 10등

    이창수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이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9:35
  • 9등

    백종엽

    우리는 하나
    04.28 07:18
  • 8등

    정상진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 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제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이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 잡지 못하는데 따른 신기술, 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 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궈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여부를 결정하는 제도이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중이다.
    04.28 05:45
  • 7등

    최원재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5:31
  • 6등

    김정욱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3:47
  • 5등

    방승호

    [스판르타3조 Scale Up]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0:52
  • 4등

    백종엽

    우리는하나
    04.28 00:18
  • 3등

    임재철

    <불4조>잠정기준제는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페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시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0:13
  • 2등

    김승철

    [3조]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0:09
  • 1등

    서영찬

    [열공불패 10조] 새로 개발된 공법, 재료 등이 설계ㆍ시방기준 등에 반영되지 않음에 따른 입찰 등 프로젝트 적용 걸림돌을 완화한 제도다. 위원회 등 심의를 거쳐 잠정기준으로 채택하면 공사나 구매입찰에 적용하고 주기적으로 심사해 정식기준화나 폐기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잠정기준제는 설계기준이나 표준시방서 등 건설기준의 개정주기가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에 이르는 등 최신 흐름을 따라잡지 못하는 데 따른 신기술ㆍ신공법의 활용 기피 등 문제를 완충할 대안이다. 국가기준을 개정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임시적으로 기준을 바꿔 새 기술을 현장에 적용한 후 시범사업 결과를 토대로 국가기준 반영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신기술, 특허, R&D 성과 등의 발전하는 기술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선진국에서 운영 중이다.
    04.28 00:04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