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학원강의
  • 온라인강의

    강의업로드

  • 교재안내
  • 합격현황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게시판

HOME>학습게시판>학습게시판

2017년 10월
[오늘의 출첵미션]
  •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오늘의 출첵멤버 : 25

더보기
  • 27등

    김재윤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2.21 16:54
  • 26등

    고규봉

    [하이패스7조]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1 23:27
  • 25등

    차선동

    [토요반/기술중심]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정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출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송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1 12:34
  • 24등

    강 대 현

    콘크리트충전 강관 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든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쓰템이다.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있다.원형또는 각형강관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효과라는 상승효과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23:38
  • 23등

    장영진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7:48
  • 22등

    임종명

    콘크리크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 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7:42
  • 21등

    양근원

    [마법5조_장원]_CFT공법 //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r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2:48
  • 20등

    정지성

    [CFT공법]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r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0:57
  • 19등

    김혜경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중전한 구종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섬,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이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0:54
  • 18등

    김용천

    [진격의6조]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하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e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과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는 강관의 국부 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0:47
  • 17등

    이정환

    놐크리트강관충전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광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해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곡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천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소하는 소위 컴파인드 호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0:28
  • 16등

    조현석

    [스파르타3조]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바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10:26
  • 15등

    정호진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9:35
  • 14등

    장성열

    [마법5조/미증유]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ㅇ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 Seve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은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9:24
  • 13등

    천영범

    [마법5조.매직타이거]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도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항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클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검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8:51
  • 12등

    조원석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여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8:49
  • 11등

    남수경

    [마법5조-빼어날수]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강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리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떄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 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컴파인트 효과'라는 상승 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8:20
  • 10등

    안성옥

    콘크리트 충정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까지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트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8:16
  • 9등

    최창영

    [진격의6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n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된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7:57
  • 8등

    홍창섭

    [진격의6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트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 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7:37
  • 7등

    박웅규

    [스파르타3조]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7:02
  • 6등

    김성호

    콘크리트충전강관구조란원형이나각형강관내부에콘크리트를충전한것.강관이거푸집역할과마감역할과더불어내부의콘크리트를구속하므로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등측면에서우수한특성을발휘하는구조시스템이다콘크리트는강관의국부좌굴을구속하고강관은콘크리트의부풀음을구속하는소위컴파인드효과라는상승효과의해높은내력과변형능력을가진다
    10.30 06:47
  • 5등

    이종무

    [스파르타 3조]초심불망.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6:45
  • 4등

    양왕용

    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까지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째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6:02
  • 3등

    김상신

    [열공불패10조]콘크리트충전강관구조는원형이나각형강관내부에콘크리트를충전한구조이다강관이내부의콘크리트를구속하고있기때문에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등의측면에서우수한특성을발휘하여구조시에스템이다또한경제성이우수하며범용성도높아 저층의건축물에서초고층건축물이가능한구조이다CFT의역사는의외로오래되어서최초의실용예는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1875에착공하여1879년에완성된영국의세번철도교(Severn raidge)의교각으로알려지고있다 원형또는각형강관내에콘크리트를충전한것으로주로기둥에사용되고있다콘크리트는강관의국부좌굴을구속하고반대로강관은콘크리트의부풀음을구속하는소위컴파인드효과라는상승효과에의해높은내력과변형능력을가진다
    10.30 01:16
  • 2등

    박재한

    콘크리르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가형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때문에 강성.내럭.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CFT의 역사는 윽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 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져 있다. 원형 또는 각형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0:09
  • 1등

    장성열

    [마법5조 미증유]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30 00:00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