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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4월
[오늘의 출첵미션]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 밑뚜껑씩(저개식)
  •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 프란자식
  •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 개폐문식
  •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오늘의 출첵멤버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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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8등

    박성훈

    [동영상A조] 트레미 공법의 종류. 트레미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 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민뚜껑식(저개식) :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큰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 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꺼잉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이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관을 세워, Con'c 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11.16 18:59
  • 107등

    백선환

    <열공불패 10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1. 밑뚜껑식(저개식):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n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2. 프란자식: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요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3. 개폐문식: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21 14:11
  • 106등

    방경주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 공법은 다므 3가지로 분류된다. 1)밑뚜껑식(저개식) :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n타설 2)프란자식 : 현제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뚜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려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트레미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콘크리트 타설 3)개폐문식 :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트레미관 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 타설.
    04.12 19:26
  • 105등

    홍순근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10 23:51
  • 104등

    김재웅

    [ 트레미 공법의 분류 ]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10 18:24
  • 103등

    최상훈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1)밑뚜껑식(저개식)-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 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콘크리트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콘크리트 타설. 2)프란자식-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 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래리민다. 트레미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콘크리트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콘크리트 타설. 3)개폐문식-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 타설
    04.10 11:02
  • 102등

    이삭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9 00:05
  • 101등

    고창형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 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1.밑뚜껑씩(저개식)-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서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둑을 시공할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선당네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 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2.프란자식-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시으로 콘크리트 타설 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으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3.개폐문식-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23:31
  • 100등

    백종엽

    우리는 하나~
    04.08 22:52
  • 99등

    강동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겅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지식 현제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이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21:42
  • 98등

    김순규

    트레미 관내에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 공법은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씩 들어올리면 Con'c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사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이수를 배제하여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 관경에 맞는 plu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타설 개폐문식 -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 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21:31
  • 97등

    강동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겅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지식 현제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이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20:03
  • 96등

    노진호

    [불4조]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9:49
  • 95등

    김의현

    우리는 하나!!!!!!!
    04.08 19:26
  • 94등

    한민규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 할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면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이수를 배제함으로써 하단으로 내리민다. 트리미관 투입구에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리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리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로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타설
    04.08 19:24
  • 93등

    이혁재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입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서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투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페문을 설치하고 tremie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타설
    04.08 17:57
  • 92등

    황병준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7:55
  • 91등

    오충훈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7:47
  • 90등

    이홍재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의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래미 공법은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산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한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실시 트레미관 최선단에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지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트레미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페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과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7:00
  • 89등

    이정환

    트래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래미공법은 다음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방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래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래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핟.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콘크리트 투입시 트래미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콘크리트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콘크리트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래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투하하여 프린지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려민다. 트래미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프런지를 장착하여 콘크리트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트래미관과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프런지를 장착하여 콘크리트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콘크리트 타설 개페문식 개페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페문을 설치하고 트래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 타설
    04.08 16:16
  • 88등

    전종석

    [오늘의 출첵미션]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4:11
  • 87등

    조석훈

    [올패스9조]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베재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4:09
  • 86등

    강 대 현

    트레미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1)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타설 2)프란자식 :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이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Tremie pipe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pipe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타설 3)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3:32
  • 85등

    이경태

    트래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ㄷ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르 관내의 니수를 배제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i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당늘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3:09
  • 84등

    김민주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9
  • 83등

    김병욱

    [올패스9조]트레미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 공법은 다음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겅을 만들어 con'c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 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c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파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있다.)를 장착하여 이위헤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이수를 배체함으로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2
  • 82등

    서유경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투입
    04.08 12:01
  • 81등

    곽성화

    [불4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
    04.08 12:00
  • 80등

    서유경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식(저개식)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을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04.08 12:00
  • 79등

    임종팔

    <원패스1조>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8등

    박지훈

    [불4조]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7등

    강도형

    <열공불패10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6등

    송용철

    <열공불패10조>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5등

    안정민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프란자식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개폐문식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4등

    최용학

    원패스1조>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3등

    정지원

    트레미 공법의 분류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2등

    임종팔

    <원패스1조>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 하면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1등

    장성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p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
    04.08 12:00
  • 70등

    한원준

    <열공불패10조>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관 선단에 설치, 문을 닫은 상태에서 트레미관을 세워 콘크리트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콘크리트를 흘러내린다. 선단에 개폐문을 설치하고 tremie 관을 세워 Con'c를 채운 후 선단을 개방하여 Con'c 타설을 한다.
    04.08 12:00
  • 69등

    곽성화

    [불4조] 트레미 관내의 이수와 최초에 투입하는 콘크리트가 혼합하지 않도록 하는 방식에 따라 트레미공법은 다음 3가지로 분류된다. 밑뚜껑씩(저개식) 선단에 박철판으로 뚜껑을 한 트레미관을 삽입하고, 콘크리트 투입시 트레미관을 조금 들어 올림으로써 콘크리트 중량으로 밑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도록 한 것으로, 깊은 말뚝을 시공할 때는 부력이 작용하여 시공상 불편하다. 선단에 뚜껑을 만들어 Con'c 투입시 tremie관을 조금 들어올리면 Con'c 중량에 의해 뚜껑이 자동적으로 제거되면서 Con'c 타설 프란자식 현재 제일 많이 이용되는 방식으로 콘크리트 타설시 트레미관 최선단의 투입근에 프란자(박철판으로 만들며 선단은 고무로 피복되어 있다)를 장착하여 이 위에 콘크리트를 유하하여 프란자에 따라 관내의 니수를 배제함녀서 하단으로 내리민다. Tremie관 투입구의 관경에 맞는 plunger를 장착하여 Con'c를 투입하면 관내의 안정액을 배제하면서 Con'c 타설 개폐문식 개폐문을 트레미
    04.08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