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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오늘의 출첵미션]
  •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오늘의 출첵멤버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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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4등

    박성훈

    [동영상A조]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교화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1.07 01:15
  • 73등

    정용권

    [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 C.F.D] 1.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2.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부터 초고층 건축물에 까지 적용 가능한 구조이다. 3.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4.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5.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1.01 15:40
  • 72등

    김재웅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고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9 10:06
  • 71등

    김태훈

    CFT(Concrete Filled steel Tube column) 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론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8 17:14
  • 70등

    김진균

    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 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븐 철도교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 강관의 국부좌굴를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 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7 10:17
  • 69등

    윤현석

    CFT(콘크리드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여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묵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 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한 영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구를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2 09:47
  • 68등

    이동현

    CFT 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는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2 08:37
  • 67등

    손창완

    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때문에 강성, 내력,변형성능 내화 시공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실용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1875년에 착공하여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원형 또는 각형 강관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2 00:24
  • 66등

    송다연

    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23:33
  • 65등

    신대섭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21:17
  • 64등

    이나영

    <열공불패10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9:48
  • 63등

    하정은

    [Great C조]콘크리트 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severn Bri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9:24
  • 62등

    김헌수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6:11
  • 61등

    박승철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5:53
  • 60등

    이광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4:13
  • 59등

    이경준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4:07
  • 58등

    박정연

    콘크리트충전 강관 구조는 원형이나 각형 강관 내부에 콘크리틑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3:45
  • 57등

    강 대 현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3:27
  • 56등

    송용철

    <열공불패10조>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2:20
  • 55등

    박정일

    [하이패스 7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1:47
  • 54등

    송다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0:39
  • 53등

    한재원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f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도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0:38
  • 52등

    심재관

    [A]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10:35
  • 51등

    오호진

    [올패스9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43
  • 50등

    심재운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충전한 구조이다.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원형 또는 각형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42
  • 49등

    오세문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Concrete filled tube structure)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41
  • 48등

    임춘식

    [최강8조]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 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33
  • 47등

    서유경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소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물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소하는 소위 컨파인드 효과 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32
  • 46등

    박병엽

    (토/B)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30
  • 45등

    김설휘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30
  • 44등

    김호준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03
  • 43등

    박진수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9:03
  • 42등

    최현아

    [ 마법 5조 ]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8:09
  • 41등

    정주용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8:05
  • 40등

    김성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애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8:03
  • 39등

    방경주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 1)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춘전한 구조이다. 2)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층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3)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4)CFT의 여가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avern Bridge Railway Compan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a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5)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6)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7:56
  • 38등

    최종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선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넴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n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이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역을 가진다.
    10.21 07:53
  • 37등

    이현준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등의 측면에서 우수하나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이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내력과 변형 능력을 가진다.
    10.21 07:46
  • 36등

    박종완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내력,변형성능,내화,시공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rve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년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윈형 또는 각형 각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서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7:27
  • 35등

    신성은

    [불4조] 콘크리트충전 강관구조는 원형이나 각형강관 내부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구조이다. 강관이 내부의 콘크리트를 구속하고 있기 때문에 강성, 내력, 변형성능, 내화, 시공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하는 구조시스템이다. 또한 경제성이 우수하며 범용성도 높아 저층의 건축물에서 초고층 건축물이 가능한 구조이다. CFT의 역사는 의외로 오래되어서 최초의 실용 예는 Severn Bridge Railway company가 1875에 착공하여 1879년에 완성된 영국의 세번 철도교(Severn railway bridge)의 교각으로 알려지고 있다. 원형 또는 각형 강관 내에 콘크리트를 충전한 것으로 주로 기둥에 사용되고 있다. 콘크리트는 강관의 국부좌굴을 구속하고 반대로 강관은 콘크리트의 부풀음을 구속하는 소위 ‘컴파인드 효과’라는 상승효과에 의해 높은 내력과 변형능력을 가진다.
    10.21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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